default_top_notch
default_news_top
default_news_ad1
default_nd_ad1

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지원

기사승인 2021.03.22  11:22:37

공유
default_news_ad2

세종특별자치시(시장 이춘희)가 미세먼지 저감 등 대기환경 개선을 위해 소규모 사업장을 대상으로 대기오염물질 방지시설 설치비를 지원한다.

시는 지난해까지 관내 총 19곳의 소규모 사업장을 대상으로 대기오염물질 방지시설 설치비를 지원했으며, 올해는 2억 7,000만 원의 예산을 확보해 기업이 부담해야 하는 설치비의 90%까지 지원할 계획이다.

지원대상은 관내 중소기업 중 대기배출시설 4~5종 사업장이며, 예산 여건에 따라 1~3종 사업장도 지원을 받을 수 있다.

이와 함께 시는 보일러 및 냉온수기에 부착된 일반 버너를 저녹스버너 등으로 교체하는 사업장도 지원할 계획이다.

우선 지원대상은 소규모 사업장 방지시설의 경우 ▲미세먼지 발생원인물질(먼지, SOx, NOx) 배출사업장 ▲10년 이상 노후 방지시설 운영 사업장 ▲주거지 인근 민원 유발 사업장 등이다.

저녹스버너의 경우에는 ▲제조업 사업장 ▲질소산화물 저감량이 큰 사업장을 대상으로 우선 지원된다.

지원받은 시설은 3년간 의무운영을 해야 하고 방지시설 가동 여부를 모니터링 할 수 있는 사물인터넷(IoT)을 부착해 한국환경공단 소규모 대기배출시설 관리시스템으로 자료를 전송해야 한다.

참여를 희망하는 사업장은 신청서와 설치계획서 등 구비서류를 갖춰 24일부터 4월 7일까지 시청 환경정책과(세종특별자치시 호려울로 19, 6층)에 방문 또는 우편으로 신청하면 된다.

보다 자세한 사항은 시청 누리집(www.sejong.go.kr) 공고·고시입찰 란에 게시된 공고문을 확인하거나 시청 환경정책과(☎ 044-300-4233)로 문의하면 된다.

윤봉희 시 환경정책과장은 “이번 사업이 대기오염물질 발생 저감은 물론, 코로나19 등으로 어려움을 겪는 중소기업의 경제적 부담 완화에 도움이 되기를 바란다”고 말했다.

세종시티뉴스 sjnewsjo@naver.com

<저작권자 © 세종시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5
default_side_ad1
default_nd_ad2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ide_ad4
default_nd_ad6
default_news_bottom
default_nd_ad4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